본문 바로가기

바깥소식(가나다라 순)/인권윤동사랑방

[인권오름] 379호 세움터: [인권문헌읽기] ‘빈곤과의 전쟁’을 만든 한 통의 편지

주간 인권오름

창간 2006년 4월 26일
발행일:2014-02-05
편집인:최은아

379호 세움터

[인권문헌읽기] ‘빈곤과의 전쟁’을 만든 한 통의 편지

골란즈는 자기의 제안에 동의하는 시민들에게 “좋습니다(yes)”란 한마디를 적은 엽서를 보내달라고 한다. 한 달 안에 만 통이 넘는 엽서가 왔고 그 힘으로 ‘빈곤과의 전쟁’이 태어났다.

[끙] 성매매 과정 중의 성폭력이 있을 수 있을까

성매매 여성이라고 하여서 성폭력 사건의 피해자가 되지 않으리란 법은 없다.

[인권으로 읽는 세상] 주민등록제도가 문제, 그러나 ‘문제’는 그 이상

특정한 정보 때문에 우리가 위태로워질 때, 그것은 그 정보 때문이 아니라 해당 정보를 통해 우리를 지배하며 위험을 가중시키는 힘 때문이다.

[김황경산의 인권이야기] ‘잘’ 먹을 권리와 ‘좋은’ 먹거리를 생산할 권리

먹거리를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갖기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왜 그럴까요?

[이동수의 만화사랑방] 악몽

국가가 국민들의 정보를 통으로 관리 통제 하겠다는 '주민등록제도'가 근본적인 문제입니다.

[정정 및 사과문] “청소년의 성적 권리, 2013년의 열 가지 뉴스” 글 내용 일부를 정정하며 사과 드립니다.

피해생존자를 지원하는 단체에서 피해생존자가 이 사건을 성폭력사건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가해자를 처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알려주신 후에야 언론의 보도가 매우 왜곡되어 있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전화 02-365-5363 | 팩스:02-365-5364 | 이메일 humanrights@sarangbang.or.kr | 홈페이지 http://hr-oreum.net

[진보네트워크 메일링리스트] http://list.jinbo.net

메일링리스트 탈퇴는 http://list.jinbo.net/unsub.php?listname=hr-oreum 에서 메일링리스트 주소와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진보네트워크센터 메일링리스트 이용매뉴얼: http://list.jinbo.net/manu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