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깥소식(가나다라 순)/인권윤동사랑방

[인권오름] 378호 놀이터(교육섹션) : [인권교육 날다] 인간계의 ‘명왕성’은 어떻게 탄생하나

주간 인권오름

창간 2006년 4월 26일
발행일:2014-01-29
편집인:최은아

378호 놀이터

[인권교육 날다] 인간계의 ‘명왕성’은 어떻게 탄생하나

청소년들과 함께한 반(反)차별 교육

인권의 근거가 '우리'라고 하지만, 우리가 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우리가 되고 싶지 않은 ‘너’들의 존재를 어떻게 마주할지를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

[어린이책 공룡트림] 함께 사는 세상

내가 정해 놓은 기준과 방식에 의한 배려는 오히려 날카로운 이기심이 되어 다른 사람에게 생채기를 낼 수 있다.

[미성숙폭동] 청소년의 성적 권리, 2013년의 열 가지 뉴스

학생인권과 성소수자의 권리가 아직은 누군가로부터 아주 쉽게 부정당할 수 있는 것이라는 현실에 씁쓸함과 분노는 가시지 않는다.

[영서의 인권이야기] 씁쓸한 서울학생인권조례 2주년

학교 현장에 조금만 들여다본다면 학생인권조례가 공포된 후 2년 동안 제대로 시행되지 않고 있다는 건 누구나 알 수 있다.

[이동수의 만화사랑방] 또 하나의 약속

황상기 씨는 삼성반도체의 탄압과 회유를 이겨내고 2011년 서울행정법원으로부터 딸의 산업재해를 처음으로 인정받는 '기적'을 만들어냈습니다.

전화 02-365-5363 | 팩스:02-365-5364 | 이메일 humanrights@sarangbang.or.kr | 홈페이지 http://hr-oreum.net

[진보네트워크 메일링리스트] http://list.jinbo.net

메일링리스트 탈퇴는 http://list.jinbo.net/unsub.php?listname=hr-oreum 에서 메일링리스트 주소와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진보네트워크센터 메일링리스트 이용매뉴얼: http://list.jinbo.net/manu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