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깥소식(가나다라 순)/JTBC 뉴스

4.행복주택, 지역주민 반발에 일단 보류

  1. JTBC 뉴스
  2. 행복주택, 지역주민 반발에 일단 보류
    ...사업 '적신호'

    철도 부지 등에 지어서 싼 값에 임대를 놓기로 한 행복주택 사업, 대통령 공약이었죠.

    어제(5일) 세종시 국토부 청사 앞에서 행복주택 후보지인 서울 목동과 경기 안산 등 지역주민 200여 명이 "집값이 떨어진다"며 행복주택 백지화를 요구하는 시위를 벌였습니다. 이로 인해 국토부는 지구 지정을 보류했고, 정부는 주민들을 다시 설득해 다음 주쯤 시범지구를 확정한다는 방침을 내세웠습니다.

    (자세히 보기 http://bit.ly/1bkciIN )
  • Francis Lee밀양에 송전탑은 그렇게 사람이 죽어나가도록 반대하는데도 강행하면서 이런건 사람들 말 잘듣는구나. 정작 생존권이 걸린 문제엔 나몰라라 하는 정부. 수도권에 살지 않으면 주민들의 의견은 묵살해도 되는것인가?
    • 현정권의 언론장악속에서. 유일하게 진실된것. 중요한것만을 말해주는 제대로된 언론. 늘 응원합니다
      1 · 약 1주일 전
    1. 기껏 훔쳤더니 방사성 물질···"도둑 곧 사망할 것"

      최근 멕시코에서 방사성 물질을 실은 트럭이 도난당했는데, 이틀 만에 트럭이 발견됐다고 CNN이 보도했습니다.

      도난당한 흰색 폭스바겐 트럭은 사건이 발생한 주유소에서 약 40km 떨어진 공터에서 발견됐는데요.
      ...
      트럭에 실린 방사성 물질인 코발트60은 밀봉된 상태로 운반되며, 인체에 노출되면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트럭 발견 방시 코발트60은 보호 컨테이너에서 분리된 채, 외부에 노출돼 있었는데요.

      코발트60을 꺼낸 사람은 심각한 방사성 물질에 노출돼, 곧 죽을 것이라고 멕시코 당국이 전했습니다.

      폭스바겐 트럭을 노린 도둑들, 호기심에 봉인된 컨테이너를 열었다 불운을 부르고 말았네요.

      (기사 보기 http://bit.ly/1dTJSd6)
      더 보기
    1. 대북 감시용 무인 전술비행선 추락,
      ..."남은 한기마저…"

      서해 백령도에 배치될 예정이던 대북 감시용 무인 전술비행선이 5일 오후, 시험 비행 도중에 추락했습니다.

      열기구 형태의 이 전술비행선은 모두 240억 원을 투입해 광학카메라와 지상통제장비 등을 갖춰 지난 2010년 연평도 포격 이후, 북한 서북도서 일대를 감시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이번 사고는 비행선 내부 문제점이 발견돼서 지상으로 내리던 도중에 헬륨가스가 빠지면서 떨어진 것으로 당분간 정상 가동은 어렵게 됐습니다.

      (자세히 보기 http://bit.ly/1bkf9BH )
      더 보기
    1. 2명이 좋아합니다.
    1. "어디서 많이 봤는데…"
      ...일본 국회서 벌어진 몸싸움

      어제(5일) 일본 국회에서는 우리나라 국회에서도 흔히 볼 수 있었던 아주 익숙한 장면이 펼쳐졌는데요.

      일본 참의원 국가안전보장특별위원회에서 자민당 의원들이 국민의 '알 권리 제한' 논란을 낳고 있는 특정비밀보호법을 강행처리하려고 하자 야당 의원들이 이를 막기 위해 위원장석에 돌진하며 몸싸움이 일어났습니다. 하지만 위원장은 야당의 의사진행방해를 중단시키고 표결을 강행해 결국 통과시켰습니다.

      (자세히 보기 http://bit.ly/1blkEko )
    1. 7명이 좋아합니다.
    1. 서울 한복판서 열린 일왕 생일파티
      ···김석기·한덕수·김태영 참석

      어제(5일) 오후 6시, 서울 소공동의 한 호텔에서 아키히토 일왕의 생일 축하연이 열렸습니다.

      이번 달 23일인 생일을 앞두고 매년 이맘 때, 주한 일본대사관이 주최하는 행사인데요....

      경향신문 보도에 따르면 정치인, 기업인 등 약 700명에게 초대장을 보냈는데, 그 중에 절반 정도만 참석했다고 합니다.

      행사장 입구에서 일일이 초대장을 확인하며 출입을 철저히 통제했는데요.

      취재진이 사진 촬영하는 것도 막았다고 합니다.

      최근 한일 관계 경색을 의식한 듯, 현역 정치인들은 거의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김석기 한국공항공사 사장, 한덕수 한국무역협회 회장, 김태영 전 국방부 장관 등이 모습을 보였다네요.

      (기사 보기 http://bit.ly/1blkA4j)
      더 보기
    1. 1km 상공까지 치솟는 용암
      ...악명 높은 러시아 화산

      러시아 캄차카 반도의 클유체브스코이 화산. 용암이 무려 1Km 상공까지 치솟는 악명 높은 장소로 화산수가 120여 개에 달해 세계 최대 화산의 땅이라 불린다고 합니다.

      독일 출신 한 사진작가에 의해 포착된 이 화면은 화산에서 12Km 떨어진 곳에서 촬영됐다고 하는데요. ...

      마치 재난영화 속 특수 효과를 연상시키는 이 화면속으로 지금 들어가보시죠.

      (자세히 보기 http://bit.ly/ITdCJq )
      더 보기
    1. - 싸이 '젠틀맨' MV, 타임지 선정 '올해의 바이럴 영상'
      ···소녀시대 '아이 갓 어 보이' 올해의 노래 부문 5위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미국 타임지 선정 올해의 바이럴 영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 소녀시대의 노래 '아이 갓 어 보이'는 올해의 노래 부문 5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4월 공개된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6억 건 돌파를 눈 앞에 뒀습니다.

      소녀시대 '아이 갓 어 보이'는 아시아 가수 중에선 유일하게 올해의 노래 부문 톱텐에 들었는데, 이 부문 1위는 다프트 펑크의 '겟 럭키'입니다.

      (기사 보기 http://bit.ly/ITa6yH)
      더 보기
    1. Park Jungho님이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