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에서는 납세자 편의 증진을 위하여 현재 운영하고 있는 홈택스, 현금영수증, 연말정산 간소화 시스템 등을 '홈택스시스템'으로 통합하여 새로 개통합니다.
1. 새로운 '홈택스' 개통을 준비하기 위해 2015. 2. 17. 00:00 ~ 2015. 2. 22. 24:00까지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와 현금영수증 상담센터 ARS 서비스 운영을 중단함에 따라 사용내역 조회ㆍ 회원정보관리ㆍ카드신청(재발급)ㆍ미발급신고ㆍ발급거부신고 등 서비스 제공이 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단, 이 기간 중에도 가맹점으로부터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ARS 발급 안됨)
2. 이전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셨더라도 새로운 '홈택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다음의 네 가지 중 한 가지 방법 으로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① 공인인증서 ② 이동전화(휴대폰) ③ 아이핀(i-PIN) ④ 신용카드
2015년 2월 23일 새롭게 개통하는 홈택스시스템(http://www.hometax.go.kr)으로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