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13(월) 유라시안 역사인문학 특강 신청하세요

 

 

 

10/13(월) 유라시안 역사인문학 특강 신청하세요

유라시안 역사인문학 특강 1회

 

왜, 유라시안 역사인문인가?

빠른 추격자(Fast Follower)에 입각한 한강의 기적은 이제 그 소명을 다했습니다. 69개국 비교연구의 결론이지요. 이제는 새로운 산업을 여는 선도 개척자(First Mover)로의 대전환을 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제는 모방의 원가 절감에서 창조의 가치창출로 국가 발전 전략을 바꾸어야 합니다. 가치창출은 인문학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역사의 맥락 이해는 창조경제 구현의 필수 조건입니다. 따라서 저는 작금의 인문학 열풍은 긍정적 신호로 봅니다. 하지만 현재의 인문강좌는 중국과 구미의 아류인 추종 인문학에 치우치고 있어 새로운 세상을 여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과거 후진국에서 중진국으로 넘어가는 추격자 전략에서는 국가의 정체성이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선진국 진입 전략인 First Mover에게 정체성 확립은 최우선순위입니다. 물론 닫힌 국수주의는 분명 경계해야 합니다. 우리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세상과 소통하여 서로 기여하는 선순환의 역사관이 필요할 때입니다.

이에 (사)유라시안네트워크에서는 열린 한국의 미래 정체성을 위하여 유라시안 ‘역사 인문학’특강 시리즈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세계와 소통하는 한민족의 문화와 역사를 토의하는 자리를 만들려 합니다. (사)유라시안네트워크 이사장 이 민 화

 



유라시안 역사 인문학 특강 시리즈 주요 주제
유라시안 역사 인문학 특강 시리즈는 이번 첫 특강을 시작으로 매월 셋째 주 월요일 저녁, KT광화문 빌딩 1층 드림엔터에서 열리게 됩니다. (10/13, 11/10, 12/15 …)

유라시안 네트워크, 고조선 문자 연구, 홍산문명과 고조선, 한중일 고대사의 진실, 흠정만주고와 조선상고사, 북방유목민족사, 흉노와 고구려, 고려인들, 중앙아시아와 한민족, 유목의 철학과 음양오행, 유라시아 국가 여행기 등의 주제로 특강이 마련되어 있으니 지속적 관심 부탁드립니다.

첫번째 특강 소개

“우리민족의 대이동, 아메리카 인디언은 우리민족이다” (연사 손성태 교수)
손성태 교수는 2007년부터 우리말과 아메리카 원주민 언어의 연관성을 연구하기 시작하였고, 세계 최초로 아메리카 인디언이 우리민족임을 밝혀다. 우리민족은 기원전 1천 년경부터 기원후 1천 년경까지 약 2천 년에 걸쳐 아메리카로 대이동했으며, 이동루트는 알류산열도, 절정기는 기원후 3세기부터 7세기까지 약 400년 동안이었다고 한다. 그의 연구는 언어학, 고고학, 역사학, 민속학, 지리학 등 많은 분야에 걸쳐 진행되고 있으며, 모든 분야에서 아메리카 인디언들이 우리민족이라는 사실을 증명하고 있다. 그의 연구를 통하여 우리민족의 잃어버린 고대사를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우리민족의 대이동 – 아메리카 인디언은 우리민족이다>는 유라시안 역사인문학 특강 제 1회에서는 전반부를 다룰 예정이다.

<우리민족의 대이동>도서 구입 ☞ http://bit.ly/1rxPajr

일정 안내

◈ 일 시 : 2014. 10. 13. (월) 18:00~20:00
◈ 장 소 : KT광화문빌딩 1층 드림엔터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
*주차공간이 없으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 주 제 : “우리민족의 대이동, 아메리카 인디언은 우리민족이다”.
◈ 연 사 : 배재대학교 스페인중남미학과 손성태 교수
◈ 주 최 : (사)유라시안네트워크

사전등록 : http://onoffmix.com/event/34235

◈ 문 의 : 장 아 침 ( Tel. 070-7728-2694/ ahzzii48@gmail.com)

* 당일 추첨을 통해 저자의 저서를 선물로 드립니다. ^^

 

◈ 한열사로 신청하기 → http://goo.gl/Vq5GEG

*** 온오프 믹스로 사전등록 신청을 하시고 한열사 회원들과 함께 만남을 원하시는분은 이쪽으로도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