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경제포럼

"국경을 허물어라. 그래야 길이 보인다"

유통경제포럼 - 시삽메일
"국경을 허물어라. 그래야 길이 보인다"
2014.02.28, 최인식

 

http://www.seri.org/fr/fPdsV.html?fno=004961&menucode=0499&gubun=33&no=000209&tree=N

쿠쿠 밥솥,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7년연속 1위

쿠쿠전자의 '풀스테인리스 2.0 에코' 밥솥. © News1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대표 구본학)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201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전기압력밥솥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쿠쿠전자는 기업의 마케팅활동,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 브랜드 충성도 등 6개 항목에서 76점의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쿠쿠전자가 뚜껑과 내솥, 내솥케이스를 스테인리스로 만든 친환경 밥솥 '풀스테인리스 2.0 에코' 시리즈를 출시해 특허 기술을 선보인 점 등을 높이 평가했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국내 30개 산업, 104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이다.